본문 바로가기
요리

유튜버 칩 Chip 치킨 역대급 레시피 따라하기 ( 순살 2마리 치킨보다 맛있네요 )

by 정보덕후 2020. 7. 22.

유튜버 칩 Chip 치킨 역대급 레시피 따라하기 ( 순살 2마리 치킨보다 맛있네요 ) 

1. 닭다리살 순살을 준비한다. 

2. 닭고기 작은 크기로 잘라줍니다. 

너무 크면 작은놈에 비해 덜 바삭하더라고요. 쫌 적당히 작게 잘라주세요.

저는 저기서 가위질 쫌 했습니다.

 

3. 후추와 소금 , 식초를 적당히 넣고 섞어줍니다.

전 미원까지 넣었습니다.  나중에 먹으니 아주 염지가 훌륭하더라고요.

얼마큼 넣어야 하나요? 너무 과하지만 않게  너무 적지만 않게 넣어주세요.  저는 소금은 한 5g 정도 넣은 것 같습니다

후추는 5번털었나 식초는 3~4번 사과 식초 넣었는데 겁나 넣어서 신맛 날까 봐 걱정이었는데 

1도 안 나더라고요 걱정 안셔도 됩니다. 영상에선 전자레인지 했지만 전 안 했습니다.

 

4. 튀김가루 혹은 치킨 가루 이용해    물과 1대 1로 섞어 주세요. 

종이컵이나 컵으로 맞추시는 게 좋을 거예요.

참고로 묽은 게 좋다고 하시는데 오히려  짙은 게 좋습니다. 처음에 묽게 튀기니 

튀김옷이 너무 얇아 별로 였습니다. ( 이따가 결과물 사진 나옵니다. )

그냥 1대 1 비율에서 튀김가루 계속 한 숟가락씩 넣어보세요. 이러다 치킨에 가루 묻는 거 아니야? 들 때 그때가 딱 좋았습니다. 어차피 크리스피 튀김을 원하는 분은 가루 묻혀 튀겨야 한다고 합니다. 그러니 가루 별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.

저는 반죽에 소금, 후추, 참기름까지 추가했습니다. 튀김가루는 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

 깻잎 치킨, 고추치킨 원하면 튀김가루에 잘게 잘라서 넣으셔도 무방합니다.  단 이거 넣어도 될까?  애매한 거는 넣지 마세요. 

아 반죽은 그릇에다가 하세요. 첨엔 비닐봉지에 했는데 질퍽해서 닭이 잘 안 나오더라고요. 

이건 처음 할 때 반죽인데  이상태에서 튀김가루 더 넣어야 합니다. 

5. 아무튼  반죽과 닭 섞어줍니다.

6. 튀겨줍니다.  아 반드시 닭은 조금만 넣어주세요. 이것도 많이 넣은 거예요. 후라이팬 반만 채운다고 생각하고 조금만

넣어주세요. 온도가 확 내려가서 낮은 온도로 튀기면 치킨이 질기고 눅눅해집니다.  조금씩 튀기는 거 추천합니다. 

7. 설거지 중간에 찍느라 설거지 거리가 없네요.

익는 도중에 설거지해줍니다.

8. 강불로 계속 튀겨야 합니다. 어차피 작게 잘랐고 순살이라 속까지 잘 익습니다.

설거지 빠르게 다하시면 한 번씩 저어주세요. 

9. 다 튀겨지면 담고 먹으시면 됩니다.

이건 칩님 믿고 반죽 묽게 하고 크게 튀겨서 이 모양 나왔네요.

 

 

2차 반죽은 이 정도 짙음이었습니다.

2차로 닭 작게 다시 자르고 반죽 가루 짙게 하여 새로 튀긴 사진 

보여 드리겠습니다.

진짜 2마리에 2만 원 순살보다 맛있습니다.

1. 닭은 작게 잘라라

2. 튀김가루는 짙게 해라 

3. 닭 튀길 때 후라이팬 반 정도만 넣고 강불로 튀겨라 

이거 지키시면 맛있는 후라이드 완성입니다. 

감사합니다.

 

##유튜버 칩 Chip 치킨 역대급 레시피 따라하기 ( 순살 2마리 치킨보다 맛있네요 ) #삭제##치킨만드는법#순살치킨만들기#순살닭요리법#닭다리살 닭요리방법#유튜버 칩따라하기 #순살2마리치킨만들기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