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부

아웃풋 좋은 대학과 아웃풋 안 좋은 대학

by 정보덕후 2020. 7. 20.

오르비 사진 펌

아웃풋 좋은 대학과 아웃풋 안 좋은 대학

여기서 순위 중 스카이 서성한 중경외시가 높은 건 의심하지 않습니다. 

아웃풋 좋은 학교는 인풋대비 자료에 순위가 높은 곳이 아웃풋 좋은 학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

수험생이 볼 가능성이 크므로 제가 꼭 집어드리겠습니다.

 

아웃풋 좋은 대학

1. 부산대 

2. 경북대 

두개 학교는 지방 거점이라 할당제 버프도 받아  취업 시 중경외시급 됩니다.

솔직히 영남대가 순위권에 높은데 영남대,동아대는 잘 모르겠습니다. 죄송합니다.

3. 인하대

공대가 매우 인풋대비 아웃풋 좋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. 인풋이 건동홍도 안되는데 취업은 건동홍 이상입니다. 오히려 건동홍보다 나을 것입니다. 대학은 인풋이 중요한 게 아니라 대학 동문 파워가 중요합니다. 

 

그럼 아웃풋 안 좋은 학교를 찾아 볼까요?

1. 16등 서강대

인원이 타대학에 비해 적고 이중전공이 필수로 아는데  이 두 가지가 이 학교를 망치지 않았나 생각 듭니다. 사실 전공이 한 개 제대로 하기도 벅찹니다. 진짜 스페셜리스트 아니면 전공이 두 개인 건  오히려 독입니다.

2. 37등 서울시립대 

물론 학비가 가장 저렴합니다. 100만 원대로 알고 있습니다. 국가장학금 받으면 공짜 대학이라는 소리도 들었습니다. 

지방에서 공부 잘하는 아이들이 많이 오고 도시나 세무로 강한 건 알고 있지만 나중에 사회진출 시 동급 대학에 비해 선후대 파워가 약하다면? 음.. 선택은 알아서 맡기겠습니다. 물론 끌어주는 것도 후배가 능력이 있어야 끌어주는 겁니다.

어르신들에게 서울시립대 물어보면 좋은 대학이라는 인식이 적었습니다. ( 진짜 개 존버하면 국립대는 거의 무조건 떡상입니다만 내가 사회진출 할때  대학의 현재 사회적 위치가 가장 중요합니다. )

 

물론 대학 선택시 집 가까운 것도 중요합니다. 

 

댓글